메뉴 건너뛰기

close

조영종 충남도교육감 예비후보
 조영종 충남도교육감 예비후보
ⓒ 조영종

관련사진보기

조영종 전 천안오성고 교장(61, 아래 조 예비후보)이 제8대 충남도교육감 선거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 예비후보는 7일 오전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판을 갈아야 할 때이자 '교육 교체'를 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그는 교육 교체의 대상으로 '전교조 교육감'을 지목해 김지철 현 교육감을 겨냥하고 있음을 드러냈다. 진보 보수 간 경쟁 구도에서 보수 진영을 대변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한 것이다.

조 예비후보는 "지난 8년 동안 전교조 교육감을 뽑아 놓고 얼마나 염려하고 걱정하며 지내 왔냐"며 "내편 네 편 갈라놓는 싸움은 여전히 진행형이고 학생을 보호한다면서 오히려 인권을 더 불편하게 만들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저는 교사, 교감, 장학사, 장학관을 거친 행정가이자 중학교. 고등학교 학교장을 역임한 교육 경영자"라며 "충남의 교육 교체, 교권 교체를 위한 최선봉에 서겠다"라고 덧붙였다.

조 예비후보는 충남고등학교장회의 회장, 한국교총 수석부회장과 한국국공립고등학교 회장 등을 역임했다. 충남교육청 장학사‧장학관, 충남 고등학교장회 회장, 천안오성고‧천안부성중 교장, 한국교총 수석부회장, 한국 국공립 고등학교장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충남도교육감 출마예상자로는 조 예비후보 외에 김지철 현 교육감을 비롯해 박하식 전 충남삼성고 초대 교장, 김영춘 공주대 대외부총장, 이병학 전 충남도의회 교육위원, 조삼래 공주대 명예교수 등이 거론되고 있다.

태그:#조영종, #예비후보, #충남교육감 예비후보, #출마선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