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이동환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30일 당이 무공천 방침을 밝힌 대구 중·남구 보궐선거에 김재원 최고위원이 탈당 후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데 대해 "굉장히 이기적인 마음으로 나가는 것"이라고 직격했다.

이 대표는 이날 라디오에서 "김 최고위원이 탈당을 감수하면서 출마하겠다고 하는 건 당 기조에 안 맞는다. 본인이 당선되기 위해 나가는 것으로, 고차원적 전술은 아닐 것"이라며 이같이 공개 비판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무공천 방침에 대해서도 "의미 없는 쇄신 경쟁"이라며 "선거 앞이다 보니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지 좋은 형태의 정치 개혁은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 송영길 대표의 차기 총선 불출마 선언에 대해선 "누가 빠지고 누가 들어오느냐가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20대 국회에서 민주당 내 소신 발언을 주도한 '조금박해(조응천·금태섭·박용진·김해영)'를 거론하며, "저 같으면 '조금박해'를 밀겠는데 그런 용기가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을 다시 모실 계획이 있나'라는 사회자 질의에 "저는 모시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설 지나면 또 연락드릴 것"이라며 "윤석열 대선 후보와의 관계에서 조정이 필요할 것 같은데, 홍준표 대표도 안 될 것 같더니만 되지 않았나. 저희가 잘하겠다"고 부연했다.

이 대표는 호남 판세와 관련, "호남에서 정치하는 분들이 DJ(김대중 전 대통령)를 강요하고 호남의 한을 강요하는 게 젊은 세대들에게 많은 반감을 사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민주당이) 거기에 가서 지금 젊은 세대를 돌리기 위해 이낙연 전 대표를 투입한다? 그거는 뜬금포"라고 말했다.

최근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호남 소외론에 대해 자신이 '정신 나간 정치인'이라고 했다가 막말 논란을 빚은 데 대해선 "그건 막말이 아니라 맞는 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젊은 세대는 호남 소외론을 끌어들이는 것보다 호남의 미래를 말하기를 원할 텐데, 이 후보가 미래에 뭘 약속했느냐 찾아봤더니 별것이 없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이준석, #김재원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