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 경기도교육청

관련사진보기

 
경기도교육청이 교육부에 학교 신설 심사를 의뢰한 5개 학교 중 4개 학교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

28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5일 열린 교육부 '2022년 정기1차 중앙투자심사'에서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신설을 의뢰한 5개 학교 가운데 '적정' 1교, '조건부' 3교로 신설 4개 학교가 신사를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교육부는 조건부 통과 3개 학교에 '이전 적지 활용계획'보고 후 추진, '통학안전대책' 보고 후 추진 등을 의견으로 제시했다.

중앙투자심사 통과로 신설하게 된 학교는 '고산2초교(광주 오포읍)'와 역삼초중교(용인), 안성특수학교, 천보초교(양주,신설대체이전)다.

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광주시 오포읍 고산리 지역에 고산 2초 신설 조건부 통과로 해당 읍지역 학생들의 먼 거리 통학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통학환경을 마련하는 등 교육여건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안성시 특수학교 신설 조건부 통과로 안성지역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특수교육 기회를 확대해 특수교육 학습자에 적합한 교육과정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관련해 교육청 관계자는"경기도는 대규모 택지개발을 포함한 개발사업이 꾸준히 추진되는 지역으로 학생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 적기 학교설립이 꼭 필요하다. 향후 3기 신도시 개발 등 약 30만 세대 이상이 경기도에 입주할 예정인 만큼 학생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필요한 곳에 학교가 적기 설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