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외교안보 글로벌비전 발표를 마친뒤 마스크를 쓰고 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외교안보 글로벌비전 발표를 마친뒤 마스크를 쓰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검찰이 무속인 조언을 들은 윤석열 후보가 신천지 압수수색을 거부했다는 의혹에 대한 수사에 착수하자,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의 '막장 네거티브 카드'라고 받아쳤다. 그러면서 윤 후보 측은 무속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24일 이양수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윤석열 후보가 검찰총장 시절 무속인 조언을 듣고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에 대한 압수수색을 거부했다는 얼토당토않은 의혹을 수사하겠다고 검찰이 나섰다"라며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가 윤 후보를 고발한 탓"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온갖 네거티브에도 꿈쩍하지 않으니 이제는 '무속인 프레임'이라는 막장 카드까지 꺼내 들며 대선을 혼탁하게 만들고 있다"라며 "사실을 비틀고 왜곡해서 여론을 호도하는 민주당의 행태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신천지 압수수색 결정을 위해 당시 대검찰청은 우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의견을 청취했다"라며 "중대본이 방역에 지장을 줄 수 있다며 강력 반대하자, 대검찰청이 내부 회의를 거쳐 압수수색 없이 임의 자료제출 형식으로 수사하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당시 상황에 대해 대검 과장이 압수수색에 대한 종합적 판단을 위해 중대본을 방문했지만, 강력한 반대 의견에 맞부딪혔다고 설명했다. 압수수색은 오히려 신천지 신도들을 숨게 만들기 때문에, 실질적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선 자발적 검사를 유도해야 한다는 중대본의 의견 피력이 있었다는 것이다.

이 대변인은 "이에 대검은 내부회의를 거쳐 대안을 찾았다"라며 "디지털 팀으로 하여금 감염병예방법에 의해 신천지 교인과 시설 명단을 임의제출하도록 설득해, 회계자료를 제외한 일체 자료를 받아서 중대본에 건네줬다"라고 했다. 이어 "압수수색을 하더라도 확보할 수 있는 자료가 극히 제한적인 상황에서, 더 많은 자료를 확보하고자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총회장이 지난해 3월2일 경기 가평 신천지 평화의 궁전에서 코로나19 사태 관련 기자회견 중인 모습.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총회장이 지난해 3월2일 경기 가평 신천지 평화의 궁전에서 코로나19 사태 관련 기자회견 중인 모습.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중대본의 의견을 받아들여 신천지를 압수수색하지 않은 것이지, 당시 검찰총장이었던 윤석열 후보의 의중이 반영된 게 아니라는 뜻이다.

이 대변인은 "윤석열 후보는 합리적인 의사 결정 과정을 거쳐 방역과 수사 두 마리 토끼를 잡도록 했다. 압수수색보다 더 많은 자료를 확보해 실질적인 방역 대응 조치가 이뤄지도록 한 것"이라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미리 주무 부서의 의견을 듣고, 내부 회의를 거쳐 대안을 찾았는데 무엇이 문제인가. 무속과 아무 상관이 없다"라며 주장했다.

이어 "아무리 급해도, 없는 사실을 꾸며내는 흑색선전·마타도어는 불법선거를 대놓고 자행하겠다는 것과 다를 바 없다"라며 "민주당이 급한 것은 이해가 가지만, 불법과 편법·꼼수로 대한민국 대통령이 될 수는 없음을 깨달아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서울중앙지검은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가 윤 후보를 직권남용·직무유기 등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선거·정치 관련 수사 전담 부서인 공공수사2부(김경근 부장검사)에 배당했다.

세계일보는 윤 후보가 2020년 2월 코로나19 방역 위반과 관련해 신천지 압수수색을 거부한 배경에 '건진법사'로 불리는 무속인 전아무개씨가 있다는 의혹이 있다고 지난 17일 보도했다.

태그:#윤석열, #건진법사, #신천지
댓글2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