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하남시가 각종 시정 문의를 24시간 답변해주는 인공지능(AI) 상담사 챗봇 서비스 ‘하남챗봇’을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경기 하남시가 각종 시정 문의를 24시간 답변해주는 인공지능(AI) 상담사 챗봇 서비스 ‘하남챗봇’을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가 각종 시정 문의를 24시간 답변해주는 인공지능(AI) 상담사 챗봇 서비스 '하남챗봇'을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챗봇'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를 말한다.

이에 시민들은 스마트폰 챗봇을 통해 ▲분야별 행정정보 열람 ▲체육시설 예약 ▲코로나19 안내 등의 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남챗봇'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등록하면 누구나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친구목록 화면의 검색창에 '하남챗봇'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채팅창 하단에 자유롭게 질문을 입력하거나 채팅창에서 제공되는 메뉴를 선택하면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태그:#하남시, #김상호, #민원상담, #하남챗봇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