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홍준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6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인 김건희씨의 대국민 사과와 관련, "그동안 제기된 김씨의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의혹이 해소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남영희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오늘의 사과가 윤석열 후보 부부의 진심이길 기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용민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서 "(김씨는) 사과가 아니라 처벌을 받아야 한다"며 "사과도 진정성 있는 사과가 아니라 국민을 기만한 쇼에 불과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본인의 허위경력으로 인해 피해를 봤을 피해자들에 대한 사과는 한 마디도 없었다"며 "주가조작 사건, 저축은행 잔고증명 위조 의혹, 코바나컨텐츠 불법 협찬 의혹 등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도 사과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안민석 의원은 "김씨는 무엇을 잘못했다는 것인지조차 밝히지 않았다"며 "허위 조작 의혹에 대해 본인의 입으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용서를 구하는 게 당연한데, 이를 회피했다"고 질타했다.

이어 "국민들은 사과를 빙자한 윤석열 김건희 부부의 러브스토리, 하소연, 가정사를 들어야 했다"며 "한 마디로 신파 코미디 같은 황당 기자회견이었다"고 비꼬았다.

양이원영 의원도 "겨우 받은 사과인데 성실히 조사와 수사에 임하겠다는 얘기는 없다"며 "잘못의 구체적 내용도 없고 해명도 없고, 말뿐인 사과로 범죄혐의를 퉁치려고 하는 거 아닌지요"라고 말했다.

청년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인 이동학 최고위원은 "빵점짜리 사과다. 사과문의 내용, 전달력 모두 실패했다. 안 하느니만 못한 사과"라며 "윤석열이 왜 그토록 배우자를 숨기고 싶어 했는지를 조금은 이해하게 됐다. 이번 참극은 개사과 건과 도긴개긴이다. 국민의힘 구성원들 다시 멘붕일 것 같다"고 비판했다.

김씨가 "일과 학업을 함께 하는 과정에서 제 잘못이 있었다. 잘 보이려 경력을 부풀리고 잘못 적은 것이 있었다"며 허위 이력 논란을 일부 인정한 점을 고리로 비판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정청래 의원은 "김씨가 잘못을 실토했다"며 "윤석열 검사는 학력·경력 위조에 대해 엄벌에 처한 적 있다. 아내는 처벌감인가 아닌가"라고 물었다.

김성주 의원은 "잘 보이고 싶어서 경력을 부풀렸다는데, 잘 보이려고 화장한 것이 문제가 아니라 전혀 다르게 보이려고 분장한 것이 문제"라며 "누구도 거짓을 통해 인정받은 경력으로 화려한 삶을 사는 것은 용납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윤 후보가 발표한 일자리 공약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전용기 선대위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오늘 윤석열 후보가 첫 공약 발표로 '국민 행복 시대'를 열겠다고 했다. 그러나 구체성은 없고 포장지만 화려한 '말 잔치 공약' '빈 수레 공약'이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구체적인 공약 발표가 아닌 기조 발표 같다는 기자의 일침에는 '구체적인 것은 공약집에 실릴 것'이라며 얼버무렸다"며 "역시나 준비되지 않은 윤 후보의 모습을 확인해준 공약 발표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김건희, #사과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