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광주시가 22일 2021년 시를 대표하는 향토기업 및 유망 중소기업 10개사를 선정해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
  경기 광주시가 22일 2021년 시를 대표하는 향토기업 및 유망 중소기업 10개사를 선정해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
ⓒ 광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광주시가 22일 2021년 시를 대표하는 향토기업 및 유망 중소기업 10개사를 선정해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

향토기업은 관내에서 20년 이상 운영하며 고용창출 및 지역사회 공헌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업체를, 유망 중소기업은 공장등록 후 2년 이상 운영하며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는 1차 서류평가 및 2차 기업지원위원회 심의를 거쳐 향토기업에는 대진실업㈜, ㈜우성팩, ㈜고산메디코, ㈜코인텍 등 4개 기업을, 유망 중소기업은 동우옵트론㈜, 럭키산업㈜, 일신산업전기㈜, ㈜엠에이치케어, ㈜베스크린, 우성기전㈜ 등 6개 기업을 선정했다.

시는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 현판 및 공로패(인증서)를 수여하고 공영주차요금 전액 감면, 육성자금 지원(특례보증, 이차보전 추가지원 등), 시책사업 추천 및 가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신동헌 시장은 "이번 선정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광주시를 만들어 일자리가 창출되고 시민이 살기 좋아지는 선순환 경제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향토기업과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태그:#경기 광주시, #신동헌, #향토기업, #유망중소기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