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신동헌 광주시장이 7일 온라인 시정브리핑을 통해 ‘너른골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추진 계획을 밝혔다.
 신동헌 광주시장이 7일 온라인 시정브리핑을 통해 ‘너른골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추진 계획을 밝혔다.
ⓒ 광주시

관련사진보기

 
신동헌 광주시장이 7일 온라인 시정브리핑을 통해 '너른골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추진 계획을 밝혔다.

신 시장은 "경기 광주시는 임야가 전체면적의 67%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산림휴양시설이 없어 시민들의 다양한 산림체험이 어려웠다"며 "광주시민들에게 소소한 삶의 여유를 제공하고자 산림자원을 활용해 너른골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너른골 자연휴양림은 퇴촌면 우산리 산279-1 일원에 40만㎡(12만1천 평)로 조성할 예정이며, 2022년 상반기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3년 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곳에는 숲속의 집, 트리하우스 등 39동의 숙박시설과 건강프로그램이 가능한 힐링카페, 오토캠핑장 및 야영장 등을 조성해 광주시를 레저·관광 도시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너른골 자연 휴양림 조성사업으로 이용객들에게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할 수 있는 안락한 휴양 공간으로 조성함은 물론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 시장은"'규제도 자산'이라는 마음으로 주어진 여건을 토대로 자연이 아름다운 우리 광주를 천혜의 자연관광지로 탈바꿈하는 출발점"이라며 "팔당호와 인접한 자연휴양림은 광주시민 뿐만 아니라 수도권 주민들에게 수려한 경관과 편안한 환경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