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신동헌 광주시장이 7일 온라인 시정브리핑을 통해 ‘너른골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추진 계획을 밝혔다.
 신동헌 광주시장이 7일 온라인 시정브리핑을 통해 ‘너른골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추진 계획을 밝혔다.
ⓒ 광주시

관련사진보기

 
신동헌 광주시장이 7일 온라인 시정브리핑을 통해 '너른골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추진 계획을 밝혔다.

신 시장은 "경기 광주시는 임야가 전체면적의 67%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산림휴양시설이 없어 시민들의 다양한 산림체험이 어려웠다"며 "광주시민들에게 소소한 삶의 여유를 제공하고자 산림자원을 활용해 너른골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너른골 자연휴양림은 퇴촌면 우산리 산279-1 일원에 40만㎡(12만1천 평)로 조성할 예정이며, 2022년 상반기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3년 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곳에는 숲속의 집, 트리하우스 등 39동의 숙박시설과 건강프로그램이 가능한 힐링카페, 오토캠핑장 및 야영장 등을 조성해 광주시를 레저·관광 도시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너른골 자연 휴양림 조성사업으로 이용객들에게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할 수 있는 안락한 휴양 공간으로 조성함은 물론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 시장은"'규제도 자산'이라는 마음으로 주어진 여건을 토대로 자연이 아름다운 우리 광주를 천혜의 자연관광지로 탈바꿈하는 출발점"이라며 "팔당호와 인접한 자연휴양림은 광주시민 뿐만 아니라 수도권 주민들에게 수려한 경관과 편안한 환경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