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씨없는 감으로 유명한 경북 청도에서 '청도반시축제'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씨없는 감으로 유명한 경북 청도에서 "청도반시축제"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 청도군

관련사진보기

 
경북 청도군에서 열리는 감축제인 '청도반시축제'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축제로 전환해 개최된다.

청도군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청도반시축제를 당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하여 비대면 방식의 온·오프라인 축제로 기획했으나 추석 연휴 이후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씨없는 감' 청도반시의 판매 촉진과 브랜드 상승을 위한 홍보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선보일 방침이다.

우선 개막식과 각종 공연은 실내무대로 옮겨 축제 공식 유튜브채널인 '청도반시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고 축제 관람도 온라인으로 하도록 했다.

또 청도반시 판매 행사를 온라인 라이브커머스로 전환해 청도반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매도 촉진할 계획이다.

청도반시의 수확과 가공, 수출 전반을 유명 리포터와 함께 현장을 방문해 유쾌하게 담아내는 '현장출동 감따라 흥따라'를 반영하고 뻔뻔(fun fun)한 반시쿠킹클라쓰, 감잡았쓰 도전 청도골든벨, 삼사show in 청도, 반시song 댄스챌린지, 청도반시이색가요제 등의 프로그램도 구성한다.

청도반시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2021 청도반시축제 홈페이지(http://www.청도반시축제.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온라인 축제 프로그램 영상은 청도반시축제TV(유튜브채널)를 통해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