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가 4일 오전 경남도당 사무실에서 'jp희망캠프 경남선거대책위’ 임명장 수여식을 한 뒤 발언하고 있다.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가 4일 오전 경남도당 사무실에서 "jp희망캠프 경남선거대책위’ 임명장 수여식을 한 뒤 발언하고 있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인 홍준표 의원이 윤석열 후보에 "자꾸 거짓말을 한다"면서도 "당에 들어와서 대선을 치르는 걸 고맙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4일 오전 국민의힘 경남도당에서 열린 'JP(홍준표) 희망캠프 경남선거대책위'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홍 의원은 윤석열 후보를 겨냥해 "대선에 나갈 후보가 온갖 비리 의혹에 휩싸이면 대선에서 이길 수 없다"며 "(나는) 21년간의 정치로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더는 털릴 것이 없다"고 했다.

홍 의원은 윤 후보의 손바닥에 적힌 '임금 왕(王)'자와 관련해 "대선 경선이 우습게 되어 간다. 경선이 희화화되고 놀잇감이 되고 있다. 이런 경선이 있나 할 정도로 걱정스럽다"며 "윤 후보는 어제 저의 개명과 속옷 색을 시빗거리로 삼았다. 경선이 추잡하고 코미디로 몰고 간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윤 후보 진영 대변인이 나와 하는 말이 '윤 후보는 손을 씻을 때 손바닥은 안 씻고 손가락만 씻는다'였다"면서 "자기가 잘못했으면 잘못했다고 양해를 구해야지, 그걸 거짓말하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이어 "코로나19 때문에 하루에 10번이라도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한다. 손가락만 씻는다는 그런 거짓말을 하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의 입당에 대해 "고맙다"고 말한 이유에 대해 홍 의원은 "밖에 있으면 실체가 안 드러난다. 나중에 무소속으로 나오면 정권교체는 물 건너간다. 우리 당 와서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며 "이 부분에 대해 나는 참 감사하게 생각한다. 이제는 보수가 쪼개질 필요가 없다. 경선이 끝나면 한마음이 되어야 한다"고 답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TV토론회 당시 손바닥 한가운데에 '왕(王)'자를 그려놓은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TV토론회 당시 손바닥 한가운데에 "왕(王)"자를 그려놓은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20~40대 마음 잡아야 정권 교체"

이날 홍 의원은 2017년 대선 출마를 거론하기도 했다. 그는 "경남지사 할 때는 정치를 태어난 고향에서 마무리 짓겠다고 했다"며 "예기치 않게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되면서 고심 끝에 안 될 줄 알면서 대선에 나갔다. 그나마 남아 있는 보수우파세력을 하나로 묶어서 당의 소멸을 막아야겠다는 생각이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그런 기반으로 일어선 게 지금의 국민의힘이다. 4년 전부터 차기 대선을 준비했다"며 "당의 가장 취약한 부분이 20대~40대의 지지를 얻는 것이었다. 이전에는 50대 이상 장년층과 영남만으로 대선을 치렀다. 그렇게 해서는 정권교체가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홍 의원은 "20대, 30대와 40대, 그리고 호남을 잡아야 정권교체가 가능하다. 4년 동안 이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그 결과 우리 쪽으로 대폭 왔다. 20대 같은 경우 홍준표 지지가 50%를 넘는 경우가 나온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전북 지지율 20%가 되기도 한다. 그걸 두고 역선택이라고 한다. 제가 호남 사위다. 전북에서 1년 6개월 살았다. 국민의힘은 싫어도 홍준표는 좋다는 뜻이다"라며 "광주·전남에서 홍준표가 뜨는 이유 중 하나가 1991년 검사 시절 조폭을 소탕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홍 의원은 "저 말고 (국민의힘 다른 후보들은) 호남에서 한 자리 숫자도 안 나온다"며 "20대, 30대 마음을 잡아야 한다. 젊은 세대는 전국적으로 자기들이 나서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생각으로 뭉쳐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홍의원은 "무야홍(무조건 야권 후보는 홍준표), 무대홍(무조건 대선 후보는 홍준표)이란 말이 있다. 캠프에서 만든 게 아니고 20대, 30대가 만든 말이다"라며 자신을 향한 청년층의 지지를 강조했다.

"곽상도 사태, 부화뇌동하면 안 돼"

아들의 화천대유 퇴직금 50억 논란으로 국민의힘을 탈당한 뒤 의원직 사퇴를 밝힌 곽상도 의원에 대해선, 홍 의원은 "민주당은 감옥 사는 사람도 제명 안 하고 있다. 확정판결도 없고 아무것도 밝혀진 게 없는 사람"이라며 "내가 박근혜 탄핵 때 생각을 했다. 국민적 분노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대통령이 탄핵 되고 당이 쪼개졌다. 그때와 비슷하게 흘러간다. 얼음같이 냉혹한 판단을 해야 한다. 국민적 분노에 부화뇌동해서 따라가면 문제가 커질 것이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당원들의 지지를 호소한 홍준표 의원은 "지지자 한 사람이 10명 이상 설득해 달라. 고향에서 그렇게 안 해주면 정말 안된다. 부탁한다"고 했다.

홍준표 의원은 이날 김한표 전 의원한테 경남선대위 공동위원장 임명장을 수여 했다. 홍 의원은 이후 박완수(창원의창), 강기윤(창원성산), 이달곤(진해), 최형두(마산합포) 사무실을 차례로 찾아 당원 인사를 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후 진주를 찾아 강민국(진주을), 박대출(진주갑) 의원 사무실을 찾아 당원 인사한다. 홍 의원의 경남 방문에는 경남선대위원장인 김재경 전 의원 등이 함께했다.

태그:#국민의힘, #홍준표 후보
댓글1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