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기 용인시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 주민의견 사업’ 온라인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
 경기 용인시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 주민의견 사업’ 온라인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 주민의견 사업' 온라인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기 위해 처음 도입된 것으로, 내년도 주민의견사업 중 우선순위 선정에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려는 것이다.

이번 투표에 앞서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올 7월까지 홈페이지‧방문 민원 등으로 주민의견사업을 신청받아 총 142건을 접수했다.

이후 결과를 취합해 각 사업부서에서 사업의 타당성‧사업비 적정성 등을 검토한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거쳐 주민의견사업 22개를 결정했다.

이번 시민투표에선 ▲경전철 역사 내 무인도서관 설치 ▲경안천 유충 방역 ▲샘골근린공원 주민쉼터 조성 등 22개 사업 가운데 1인당 5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시민 누구나 시 홈페이지(시민참여-시민제안/토론-설문조사)에서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시민투표 결과를 주민참여예산 우선순위 선정에 반영할 예정이며, 최종 예산 반영 결과는 오는 12월 의회 예산 의결 후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주민 참여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