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사자 탈 경연대회
 사자 탈 경연대회
ⓒ 조연섭

관련사진보기

 
동해왕 이사부 장군 항로탐사를 위한 4박5일 병영체험이 11일 오후 울릉도 도동항과 사동 여객선터미널 광장에서 탐사대원과 관광객이 함께 펼친 '독도는 한국 땅' 플래시몹으로 5일간 일정의 막을 내렸다.
 
독도선포식
 독도선포식
ⓒ 조연섭

관련사진보기

   
사단법인 이사부기념사업회는 그동안 범선을 활용한 바닷길 체험과는 달리 14주년을 맞이해 특별히 기획됐다고 밝혔다. 신라 장군 이사부가 사자 나무를 활용해 한 사람의 피해도 없이 우산국을 복속하는 과정의 이사부 정신을 새기고 현장에서 병영 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동해안을 대표하는 역사 인물 이사부 장군 선양에 관심 있는 국민 을 대상으로 공개모집해 선발된 대원 68명이 참가했다. 지난 7일 출정식을 시작으로 독도를 방문해 '독도 주권 선포식'을 개최하고 탐사대원이 참여해 조별로 사자탈을 만들어 사자 탈춤경연대회를 개최해 주민들에게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울릉군청을 방문해 김병수 군수를 면담하고 프로그램 교환 운영을 합의하는 등 다양한 현장을 방문했다. 이사부의 삶과 지도력을 공부하며 4박 5일간 병영 활동을 체험한 이번 병영캠프는 식사준비도 대원들이 직접 만들어 해결하는 등 교육과 현장체험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동해왕 이사부는 2008년에 이미 강원도가 대한민국 해양을 대표하는 역사적 영웅 인물로 선양하기 위해 1984억의 사업용역을 실시한 바 있다. 이사부는 남해안의 이순신, 서해의 장보고와 함께 동해안의 대표적인 역사인물이다. 첫 승전지는 고구려시대 현재 동해지역으로 당시 삼척인 북평 '용정산성'이라고 '동해왕이사부연구소'가 밝히기도 했다.
 
김병수 울릉군수 면담
 김병수 울릉군수 면담
ⓒ 조연섭

관련사진보기

   
이 프로그램을 주관한 안호성 기념사업회 이사장은 "육지 현장체험 위주의 병영체험은 14년 만에 처음이다. 회원들의 생각을 반영해 추진한 캠프 프로그램 중 사자 탈춤 만들기와 탈춤경연대회는 발전 가능성과 경쟁력이 높은 프로그램이다. 앞으로 전문가 자문을 통해 전문성을 좀 더 강화해 지역 문화의 대표적인 킬러콘텐츠로 성장하도록 돕고 싶다"라고 했다.
 
사동 여객선터미널 광장에서 독도는 한국땅 플래시몹
 사동 여객선터미널 광장에서 독도는 한국땅 플래시몹
ⓒ 조연섭

관련사진보기


태그:#이사부기념사업회, #항로탐사, #병영캠프, #동해안대표인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