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항진 여주시장
 이항진 여주시장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관내 모든 건설 사업장에 대해 건설안전관리 점검을 통해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


이항진 경기 여주시장은 18일 오전 온라인 기자회견을 통해 관내 반려동물테마파크 진입도로 개설현장 크레인 차량 전도 사고와 관련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여주시에서 공사장 안전 사고가 발생한 점에 대해 시장으로서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사고 발생 후 시는 즉각 사고현장에서 담당공무원과 현장관계자들이 신속히 안전조치 및 2차 피해 예방과 시민 및 현장근로자들을 위한 안전 조치를 실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고에 대해 현재 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며 "근본적으로 건설업체들의 안전 불감증과 현장 감리·감독의 안전 관리가 미흡해서 생긴 문제로 추정하고 있다.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사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해 책임을 엄정하게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6일 오전 여주 상거동 375-7번지 일원, 반려동물테마파크 진입도로 개설 현장에서 70톤 규모의 이동식크레인 차량이 교량 연결 작업 중 장비가 하중을 이기지 못하고 붐대가 꺾이면서 교량 앞쪽으로 쓰러졌다. 시는 사고 발생 후 즉각 사고현장에 담당공무원과 현장관계자들이 신속히 안전조치를 취했다.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정확한 사고원인에 대해서는 현재 전문가 조사가 진행 중이다.

태그:#이항진, #여주시, #반려동물테마파크, #크레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