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은경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장(질병관리청장)
 정은경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장(질병관리청장)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방역당국과 교육부가 유초중고 교직원 전체와 돌봄인력 전체에 대해 오는 7~8월 중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을 접종키로 했다. 2학기 유초중고 전면등교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4일 오후 2시,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은 "유치원 교직원·어린이집·초등1·2학년 교사 및 돌봄 인력(대상자 38만 명)의 접종계획을 일부 조정해 다른 초·중·고교 교직원(대상자 약 70만 명) 접종과 함께 여름방학(7∼8월) 중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당초 지난 3일, 교육부는 시도교육청 등에 유치원, 초등1~2 교직원과 돌봄인력에 대해 기존 계획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화이자 백신(또는 모더나)으로 변경해 7월초부터 접종할 것을 예비 통보한 바 있다. 하지만 이 같은 계획이 하루 만에 전체 교직원 일괄 접종으로 확대된 것이다. (관련기사 :  유치원·초1-2학년 교사들, AZ 대신 화이자 맞는다 http://omn.kr/1tozq) 

추진단은 "이번 접종계획 조정은 2학기 전면등교 계획에 따라, 접종간격이 비교적 짧은 mRNA 백신(화이자 3주, 모더나 4주) 접종을 통해 8월 말 학교 개학에 차질이 없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방역당국은 2학기 전면등교 및 학교교육 정상화를 위해 예방접종을 비롯한 방역 차원의 협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은혜 교육부장관도 "이번 접종계획 조정을 통해 모든 선생님들이 여름방학 중에 예방접종을 완료하게 됐다"면서 " 2학기는 더욱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코로나, #전면등교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에서 교육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살아움직이며실천하는진짜기자'가 꿈입니다. 제보는 bulgom@gmail.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