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천시청 전경
 이천시청 전경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경기도콘텐츠진흥원 주관 2021년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천시는 19일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기술 콘텐츠를 활용하려는 시·군, 공공기관과 이를 공급할 도내 중소기업을 연계해 공공분야 VR/AR 콘텐츠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공모에는 총 26개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응모했으며, 이천시(기획예산담당관)를 포함한 8개 기관이 각각 도비 1억씩을 지원받게 된다.

시가 공모한 '이천시 VR/AR을 활용한 국제일루전페스티벌 문화체험 구축사업'은 앱을 통해 현장에서 즐기는 오프라인 콘텐츠이용도 가능하고, 집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싶은 관람객을 타깃으로 체험 가능한 온라인 콘텐츠로 기획됐다.

이천시는 4월말까지 사업계획을 확정, 5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2021년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과 연계한 관련 프로그램을 출시할 계획이다. 

앱을 통해 축제 및 이천 즐기기와 함께 지역상생을 위한 지역 내 상점과 연계한 사업을 구상하고 있어 가상과 현실을 함께 향유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향후 이번 문화체험 구축사업이 안정화되면, 시에서 개최하는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쌀문화축제, 이천인삼축제등 축제와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이천시, #엄태준, #VR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