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권영진 대구시장이 1일 오전 대구 중구보건소에서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1일 오전 대구 중구보건소에서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일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다. 이날 백신접종은 지난달 26일 질병관리청이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지자체장의 접종참여 독려에 따른 것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날 오전 9시 30분 대구 중구보건소에서 백신을 접종했다. 백신접종에는 류규하 중구청장과 코로나19 현장에 있는 소방대원 등 10여 명이 함께 했다.

접종 후 이상징후 여부를 보는 관찰실로 이동한 권 시장은 15분간 몸 상태 변화를 확인한 후 이상반응이나 체온변화가 나타나지 않자 자리에서 일어났다.

권 시장은 접종 후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맞을 대 따끔했지만 아프지 않았고 지금까지 특별한 증상은 없다"며 "오히려 마음이 홀가분해져서인지 컨디션은 좋다"고 말했다.

이어 "질병보다 더 무서운 것이 가짜뉴스와 두려움"이라며 "백신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일부 불신이 있지만 이미 안전성은 세계적으로 검증되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일 오전 안동시 보건소에서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일 오전 안동시 보건소에서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 경북도 제공

관련사진보기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날 오전 9시 안동시 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받고 경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 현장대응요원 50여 명도 함께 접종했다.

접종을 마친 이 지사는 "AZ백신은 안동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생산된 효과성과 안전성이 우수한 백신"이라며 "코로나19의 어두운 터널을 지나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민들께서도 안심하고 접종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