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
ⓒ 한국장학재단

관련사진보기

 
한국장학재단은 교육부와 함께 저소득층 성적 우수고등학생에게 해외유학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드림장학금)' 신규 장학생을 선발한다.

신규 장학생은 올해 고등학교 2학년과 3학년생으로 각각 15명씩 30명을 선발하며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와 특성화고교 학생을 최대 5명까지 포함한다.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17개 시도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학생은 서류심사 시 가점이 부여되고 교육청의 추천을 받지 않은 경우에도 신청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은 선발된 학생들에게 월 50~70만 원의 학업장려비를 지원하고 학생 개개인에게 1대 1 멘토링, 외교부 해외안전교육과 대사관 협업을 통한 유학설명회 개최 등을 지원한다.

또 해외유학생에게는 연간 최대 6만 달러의 학비와 체재비를 지원하고 해외유학 학업성적 우수자에게는 추가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한다.

드림장학금 신청기간은 11일부터 4월 7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으로 성적이 우수한 고교 2, 3학년 학생이다.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등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해외 유학에 꿈이 있는 저소득층 성적 우수 고교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며 "해외 유수 대학에 진출해 세계를 무대로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한국장학재단, #해외유학생, #드림장학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