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21개 동네예술교육 이야기를 담은 박람회
연구 과정을 담은 예술교육 아카이빙 전시, 지역 주체와 소통 


서울 은평구 은평문화재단은 26일부터 28일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은평 예술교육 콘텐츠 박람회>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

은평문화재단은 지난 9월부터 10월 중순까지 『Cheer up! 예술교육 콘텐츠연구 프로젝트』기획하여 예술교육을 주제로 과정중심의 새로운 시도와 고민을 풀어놓는 예술교육 연구 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박람회는 그 과정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전시이며, 21명 연구자가 참여하여 온라인 시대에 맞는 예술교육 연구, 지역문화의 원형을 담은 예술교육 연구 등 폭넓은 예술교육 콘텐츠를 발굴한 결과물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개성 넘치는 은평의 색깔이 돋보인다.

톡톡 튀는 연구 경험과 현장의 이야기를 아카이빙한 이번 박람회는 예술교육 콘텐츠 및 주체 간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활동을 위해 기획됐다. 연구과정을 인포그래픽, 미디어(영상, 사진), 연구노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전시한다. 각 시간 별로 연구자가 배치되어 관람객과 직접 소통하고 연구한 예술교육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악기(첼로) 분해, 오토마타 기계 샘플, 고장난 스피커를 활용한 소리액자 등 연구활동에 제작한 오브제를 전시해 풍성한 볼거리를 관람할 수 있다.

더불어 박람회 기간 동안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지역의 문화원형을 바탕으로 제작한 컬러링북 칠하기, 온·오프라인을 넘어 가족 구성원이 미술로 소통하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관람객과 교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예술교육을 주제로한 다양한 분야의 관점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예술교육 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사전예약제로 시행되며 예약링크(bit.ly/동네예술교육이야기) 또는 네이버예약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문화재단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고, 문의사항은 은평문화재단 문화정책사업팀( ☎070-4714-1771, 070-4239-9485)에 문의하면 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