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사진 조연섭 기자

관련사진보기


동해시가 모든 시민에게 1인 20만 원을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 지원을 위해 16일 주말을 반납한 채 지원에 나섰다.
 
ⓒ 사진 조연섭 기자

관련사진보기


북삼동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한 관내 10개동 행정복지센터 행정공무원과 마을단위 사회단체 회원들이 봉사자로 나선 것. 이들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지원할 재난지원금 신청 관련 접수,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유지 등을 지원했다.
 
ⓒ 사진 조연섭 기자

관련사진보기


지원대상은 2020년 4월 28일(화) 기준 동해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이며 6월 11일 후 현금으로 지급한다.
 
ⓒ 사진 조연섭 기자

관련사진보기


신청기간은 오는 6월 6일(토)까지 4주간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다.
 
ⓒ 사진 조연섭 기자

관련사진보기


주소지 관할동 행정복지센터로, 세대원 중 1인이 전 가구원을 대표하여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사람을 위해 사회복지공무원, 기타 관계인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 사진 조연섭 기자

관련사진보기


동해시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 현장의 혼잡을 줄이기 위해 접수 초기 2주간 신청인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 신청을 받았다. 평일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등을 위해 토요일에도 전담창구를 운영하게 됐다.

단, 기간 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지원금 지급이 불가하다. 지급을 원하는 자는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해야 한다.

임정규 북삼동장은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시민과 소상공인들은 많이 지쳐 있다.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