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이상길 자유한국당 대구 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상길 자유한국당 대구 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 이상길

관련사진보기

 
이상길 자유한국당 대구 북구갑 예비후보가 현 시청별관(옛 경북도청 터)에서 앞산네거리를 이어주는 중앙대로와 중앙로, 현충로 구간에 신교통 수단인 트램을 시범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예비후보는 트램 설치 이유로 도청교에서 오페라하우스, DGB파크, 콘서트하우스를 아우르는 중앙대로는 대중교통 전용지구인 중앙로와 맞닿아 있어 대중교통 전용지구의 기능 강화를 위해 필수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 구간에는 문화 및 체육시설 뿐 아니라 각종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있는 쇼핑거리로도 활성화되어 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도심 대기질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트램노선이 절실히 요구된다는 것이다.

그는 "남단으로 이어지는 이 구간은 전체 연장이 8km 정도의 비교적 짧은 노선이어서 도시철도를 구축하기보다는 트램의 적합성이 높다"면서 "대구 도심의 남북축을 균형 있게 발전시킬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으로 평가했다.

이 예비후보는 "대구 경영에 오랜 시간 참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심 재생과 도심 활성화는 대구의 경쟁력을 높이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며 "트램과 같은 대중교통 활성화로 부족한 도심 도로망에 대한 시민 접근성을 높여 도심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