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인천시 영종하늘도서관은 6월 9일 오후 2시 도서 기증자와 지역주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기증도서 발송식을 진행했다.
 인천시 영종하늘도서관은 6월 9일 오후 2시 도서 기증자와 지역주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기증도서 발송식을 진행했다.
ⓒ 영종하늘도서관

관련사진보기

 
인천시(시장 박남춘) 영종하늘도서관은 6월 9일 오후 2시 도서 기증자와 지역주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기증도서 발송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19 미추홀(영종하늘)도서 해외 기증사업' 협약(MOU) 체결 이행을 위한 베트남 기증도서 400권 발송을 기념하고, 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도서 기증자와 지역주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해외 기증사업은 올해로 개관 5년차를 맞는 미추홀도서관 분관 영종하늘도서관의 '한글과 함께 떠나는 여행' 특화사업의 하나로 기획됐다. 

영종하늘도서관은 지난 4월, 교민과 한글을 배우고자 하는 현지인들에게 한국어 습득 지원 및 한국문화 이해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베트남의 4개 교육기관에 해마다 도서 기증을 통한 독서문화 교류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백인자 영종하늘도서관장은 "지역주민 여러분의 도움으로, 인천시에서 처음으로 해외 도서기증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 동안 도서관 운영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지역주민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