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립공원에서 제공하는 산행도시락 홍보물
 국립공원에서 제공하는 산행도시락 홍보물
ⓒ 환경부

관련사진보기

 
전국 21개 국립공원에서 지역의 특산 음식으로 만든 친환경 '산행도시락'을 제공한다. 지난해 9월 소백산국립공원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목적으로 시작한 '산행도시락'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도시락 이용 요금은 1개 당 7,000원~8,000원이며, 계좌이체나 현장(탐방지원센터)에서 지불하면 된다.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18일 수저, 용기를 포함한 모든 구성품을 재활용이 가능한 것으로 사용한 '산행 도시락' 제공을 21개 국립공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립공원공단은 공원 인근 도시락 업체 중 맛, 청결도, 서비스 등을 직접 확인하여 소백산 마늘도시락, 속리산 대추도시락 등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도시락을 선정했다.

탐방객은 카카오톡으로 도시락을 간편하게 주문하고 산행 당일 출발지점에 위치한 탐방지원센터에서 도시락을 받아 하산 지점 탐방지원센터 수거함에 빈 도시락을 반납하면 된다.

카카오톡에서 '내 도시락을 부탁해'를 검색한 후 친구를 맺어 1대1 상담(채팅)으로 주문하면 되는 데, 도시락 주문은 이용 당일에는 할 수 없으며, 최소 이용일 하루전 오후 5시까지 해야 한다. 주문 상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주말 및 공휴일에도 상담 및 주문이 가능하다.

안길선 국립공원공단 일자리창출부장은 "이번 도시락 제공처럼 민간 사업자의 참여를 통해 지역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태그:#산행도시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