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경주 충효천길 경주여중 후문에 앉아 있는 까마귀떼들 모습
 경주 충효천길 경주여중 후문에 앉아 있는 까마귀떼들 모습
ⓒ 한정환

관련사진보기


매일 오후 5시가 가까워지면 경주 충효천길 경주여중 후문 부근에는 까마귀 떼들이 장관을 이룹니다. 하늘에서 멋진 군무를 보여주던 까마귀 떼들이 잠시 휴식을 취하는 듯, 전깃줄에는 까마귀 떼들로 가득합니다.

그래서 겨울 이 시간에는 이곳 인도로 지나가다간 까마귀 배설물에 봉변을 당하기 십상입니다. 그런데 이 까마귀 떼들은 울산 태화강 십리대밭에서 밤을 지새운 후, 경주 인근까지 날아와 먹이사냥을 하고는 매일 반복적으로 되돌아갑니다.

해가 서산으로 질 때쯤이면 꼭 여기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떠나가는 까마귀 떼들입니다. 길을 지나다 보면 까마귀 떼들 때문에 귀찮고 어떤 때는 불편도 하지만, 그래도 해마다 찾아와 주는 것이 아직까지는 주변 환경이 괜찮아서 일 거라 자위도 해봅니다.

그러나 이 불편한 까마귀 떼들보다 더 무서운 건, 계절에 관계없이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미세먼지가 아닐까 생각해 보는 저녁시간입니다.


태그:#모이, #까마귀 떼들, #경주충효천길, #경주여중후문, #미세먼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발길 닿은 곳의 풍경과 소소한 일상을 가슴에 담아 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