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스트릿댄서들이 시민과 함께하는 공연을 대구백화점 앞에서 열었다.
▲ 대구춤판의 공연 모습 스트릿댄서들이 시민과 함께하는 공연을 대구백화점 앞에서 열었다.
ⓒ 김용한

관련사진보기

 
지난 23일 대구 동성로 민주광장 앞에서는 스트리트 댄스(street dance)팀인 '대구춤판'의 송년 춤판이 벌어졌다.

이번 공연은 대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트릿트 댄스 팀과 경북 그리고 경남 등지에서 원정온 댄서들이 춤판을 함께 꾸며냈다.

이 춤판은 힙합(빠른 비트에 맞춰 추는 춤)과 팝핀(관절을 꺽는 춤), 브레이크댄스, 락킹(멈춤, 리듬감, 코믹의 3요소를 갖춘 즉흥 춤), 왁킹(주로 팔을 사용하는 춤) 등이 총출동하였고, 150여명의 춤꾼들이 화려하게 장식했다.

초창기 대구 동성로에서 장판지를 깔고서 춤 공연을 해도 눈길조차도 주지 않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번 공연에는 많은 인파가 관림했다. 
  
대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무대가 이어지고 있다.
▲ 대구춤판의 공연 모습 대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무대가 이어지고 있다.
ⓒ 김용한

관련사진보기

   
대백 앞 민주광장에서 1년의 성과를 나누는 대구춤판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는 시민들과 함께 공연을 꾸미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 대구를 대표하는 춤꾼들이 춤판을 벌였다. 대백 앞 민주광장에서 1년의 성과를 나누는 대구춤판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는 시민들과 함께 공연을 꾸미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 김용한

관련사진보기

 
2000년 초기부터 시작한 '대구춤판'은 우리 농악과 콜라보레이션을 하는 공연을 열기도 했고, 대구 지구의 날 행사와 컬러풀 축제에서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던 팀이다.

공연은 2시간 가량 이어졌으며, 한국 대표 선발전 인터네셔널 배틀 뉴스쿨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티지브레이커스의 공연과 대구 대표 스트릿댄스팀인 아트지의 탭댄스도 눈길을 끌었다.
  
대구춤판을 꾸미기 위해 경북, 경남의 대표 춤꾼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 대구춤판에 참가했던 공연 참가자들의 모습 대구춤판을 꾸미기 위해 경북, 경남의 대표 춤꾼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 김용한

관련사진보기

 
시민들도 성탄 전야에 펼쳐진 댄스축제에 흥겨워했고, 스트릿댄서들에게 아낌없는 박수와 환호로 화답했다.

대구춤판은 매주 셋째주 토요일 동성로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춤판을 벌여오고 있다.

태그:#대구춤판, #스트릿댄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모든 사람이 기자가 될 수 있다"는 말에 용기를 얻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우리가 바로 이곳의 권력이며 주인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