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가수로 데뷔한 조환(예명)
 가수로 데뷔한 조환(예명)
ⓒ 박경미

관련사진보기

 
조영환씨가 앨범 <깜빡할 새>를 발표하고 예명 조환으로 가수 데뷔를 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가수에 대한 꿈을 간직하고 있었다. 생계를 위해 다른 일을 찾았지만 결코 꿈을 저버릴 수 없었던 그는 지역에서 열린 노래자랑대회에 참가하며 노래했다. 조씨는 지역 축제 신토불이 노래자랑에 참가해 대상까지 수상하며 탁월한 노래 실력을 자랑하기도 했다. 몇 년을 그렇게 지냈을까. 조씨는 그의 꿈을 응원한 막내아들의 권유로 가수 데뷔를 결심했다.

조씨는 '조환'이라는 예명으로 데뷔했다. 그는 "편곡자의 권유로 예명을 짓게 됐다"며 "나라 조(趙)에 빛날 환(煥)을 써 본명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가수로 의미있는 이름을 지었다"고 말했다.

데뷔를 결심한 그는 7080라이브스타의 이정범 작사·작곡가에게 곡을 받았다. 무수한 시간을 연습하며 첫 번째 싱글앨범 <깜빡할 새>를 발표한 조씨는 "곡 <깜빡할 새>는 흘러간 시간에 대해 안타까워하는 마음이 담겼다"며 "흘러간 세월에 야속함을 느껴 원망도 하지만 앞으로의 인생을 멋있게 살겠다며 다짐하는 곡"이라고 말했다. 이어 "곡의 가사를 듣고 60대 이상의 사람들이 많이 공감했다"고 덧붙였다.

조씨의 음반 <깜빡할 새>는 다음달 22일부터 벅스, 멜론, 네이버 등의 음원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한편 조씨는 서울 마포 출생으로 1997년 당진으로 이주했다. 2011년에는 채운동에 마트를 열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대한적십자사 당진3동봉사회 소속이며 당진지구협의회 재난분과장을 맡아 지역에서 봉사하고 있다.

"신중을 기해서 준비한 만큼 이 곡이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자생력 있는 가수로 성장해 제 노래를 전국에 알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저 조환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당진시대에도 실립니다.


태그:#가수, #조환, #조영환, #당진, #깜빡할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당진시대 박경미 기자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