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청주대학교가 지난해 9월 불거진 항공운항과 '비행교육원 교관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해당 교관을 경징계인 견책 처분했다.

당시 항공운항과 학생들은 SNS와 언론 인터뷰를 통해 "비행교육원 소속 모 교관이 비행도중 여학생들의 허벅지를 만지고 회식자리에서 이마에 키스를 하고 껴안는 등 성추행을 저질렀다"라고 폭로했다.

이후 대학 측은 진상조사에 착수했고 14일, 징계위원회를 열어 해당 교관을 견책 처분했다.

최초 성추행 사건이 언론을 통해 알려진 지 1년 만인데 징계위원회는 당초 6월경에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몇 차례 연기되면서 이번에 개최된 것으로 알려졌다.

징계위원회에 참여한 한 위원은 "청석재단 이사장님이 보내온 징계요구서에 경징계 사항이 적혀있었고 징계위원들이 판단해 견책 처리한 사항이다"라며 처분 배경을 밝혔다.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반면 청주대학교는 다른 성 비위 사건과 관련해선 정직 처분을 내리는 등 중징계 처리했다.

청주대는 지난 2월, 타 대학 대학원생을 성추행했단 의혹을 받아온 이공대학 B교수에 대해선 정직 3개월 처분했다.

다른 성 비위 교원과 처벌 수위가 다른 이유에 대해 청주대학교 한 관계자는 "징계양정은 공무원징계양정을 따르는데 성희롱 추행은 '중과실'로 본다. 양정규칙상 최하가 정직이다"라며 "이전 총장들과 비행기 구입을 위한 오스트리아 방문에 동행하는 등 측근인사 감싸기 의혹이 내부에서 제기되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한 징계위원은 다른 위원에게 전화를 걸어 이사회의 뜻에 따라 최하 징계단계인 견책 의견을 내라고 말하는 등 이번 징계에 문제가 많다"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