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창원시 시민갈등관리위원회 위촉식.
 창원시 시민갈등관리위원회 위촉식.
ⓒ 창원시청

관련사진보기


창원시가 공론화위원회와 함께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 소통시대를 열어갈 한 축인 시민갈등관리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창원시는 7월 31일 오후 시청 시민홀에서 허성무 시장을 비롯한 시민갈등관리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 시민갈등관리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시민갈등관리위원회는 허성무 시장이 발표한 공약사항으로, 지난 7월 13일 훈령으로 발령한 '창원시 시민갈등관리위원회 설치 및 운영 규정'을 근거로 마련됐다.

이 위원회 위원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복지여성문화, 환경해양농림, 경제도시건설 등 3개 분과로 나눠 운영되며, 외부전문가, 시민대표 등 총 26명으로 구성돼 시민 간 이해가 상충되는 분쟁과 각종 사업추진에 따른 다양한 양상의 갈등을 예방·해소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창원시립상복공원 봉안당 2차분 건립반대', '동전 월드메르디앙 입주민 동전산단 개발 반대' 등 17건의 집단민원에 대해 해당 실·국·소·구청장으로부터 집단민원에 대한 해소대책 보고를 받았다.

갈등관리위원회에서는 보고받은 집단 민원 중 시급성 등을 판단하여 분과위원회별로 1~2건을 우선 논의 대상으로 설정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며 분과위원회는 8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오늘 출범한 시민갈등관리위원회가 시민 간 이해관계가 대립되는 분쟁은 물론 시의 각종 사업추진에 따른 갈등을 사전에 진단하고 합리적인 해소방안을 도출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태그:#창원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