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사법부-외교부-김앤장 유착을 고발한다" '일제 강제동원피해 소송을 둘러싼 외교부, 사법부, 김앤장의 유착에 대한 긴급기자회견'이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민족문제연구소 회의실에서 태평양전쟁피해자보상추진협의회, 민족문제연구소, 근로정신대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모임 주최로 열렸다. 참가자들은 '강제동원 소송에 부당하게 개입한 사법부의 사죄 및 새로운 재판부 구성과 신속하고 공정한 판결' '사법부, 김앤장과 결탁해 피해자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의견서를 제출한 외교부의 진상규명과 사죄' '전 법원행정처 심의관 박찬익, 재판에 개입한 대법관 등 사법부 관계자, 외교부 관계자, 김앤장, 이병기 전 청와대 비서실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 및 처벌' '국정조사 실시' 등을 요구했다.이희자 태평양전쟁피해자보상추진협의회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오마이포토] "사법부-외교부-김앤장 유착을 고발한다"
ⓒ 권우성

'일제 강제동원피해 소송을 둘러싼 외교부, 사법부, 김앤장의 유착에 대한 긴급기자회견'이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민족문제연구소 회의실에서 태평양전쟁피해자보상추진협의회, 민족문제연구소, 근로정신대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모임 주최로 열렸다.

참가자들은 '강제동원 소송에 부당하게 개입한 사법부의 사죄 및 새로운 재판부 구성과 신속하고 공정한 판결' '사법부, 김앤장과 결탁해 피해자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의견서를 제출한 외교부의 진상규명과 사죄' '전 법원행정처 심의관 박찬익, 재판에 개입한 대법관 등 사법부 관계자, 외교부 관계자, 김앤장, 이병기 전 청와대 비서실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 및 처벌' '국정조사 실시' 등을 요구했다.

이희자 태평양전쟁피해자보상추진협의회 대표가 고인이 된 피해자들의 사진앞에서 규탄발언을 하고 있다.

"사법부-외교부-김앤장 유착을 고발한다" '일제 강제동원피해 소송을 둘러싼 외교부, 사법부, 김앤장의 유착에 대한 긴급기자회견'이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민족문제연구소 회의실에서 태평양전쟁피해자보상추진협의회, 민족문제연구소, 근로정신대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모임 주최로 열렸다. 참가자들은 '강제동원 소송에 부당하게 개입한 사법부의 사죄 및 새로운 재판부 구성과 신속하고 공정한 판결' '사법부, 김앤장과 결탁해 피해자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의견서를 제출한 외교부의 진상규명과 사죄' '전 법원행정처 심의관 박찬익, 재판에 개입한 대법관 등 사법부 관계자, 외교부 관계자, 김앤장, 이병기 전 청와대 비서실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 및 처벌' '국정조사 실시' 등을 요구했다.
 '일제 강제동원피해 소송을 둘러싼 외교부, 사법부, 김앤장의 유착에 대한 긴급기자회견'이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민족문제연구소 회의실에서 태평양전쟁피해자보상추진협의회, 민족문제연구소, 근로정신대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모임 주최로 열렸다.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