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바른지역언론연대

관련사진보기


경주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경주시지회(지회장 최임석)가 주관하는 '제4회 경주시장배 노인 장기·바둑대회'가 지난 24일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그동안 노인회에서 개최하던 대회를 새롭게 개관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해, 많은 선수와 지회 임원 등 100여 명이 노인이 참여해 화려한 재도약 계기를 만들었다. 노인 장기·바둑 대회는 경로당 어르신 간의 교류와 상호간의 친목도모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이날 대회는 분회별 참가신청을 받은 선수가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예선대국과 본선대국 순으로 진행되어 각 부문별 우승, 준우승, 장려상을 수여했으며, 상위 입상자는 도지사배 출전권을 획득했다.

최임석 지회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면서 진지하게 대국에 임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고, 기대 이상의 뜨거운 열기에 놀랐다"면서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좋은 인연과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인종합복지회관 최경아 팀장은 "바둑·장기대회가 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돼 어르신들이 여유롭게 행사를 치룰 수 있게 됐다"면서 "개관 후 300여 명의 어르신들이 회원으로 가입했다. 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이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육프로그램이 개설되면 가요, 운동, 요가 등 다양한 교육을 들을 수 있는 평생교육의 공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경주신문 (이필혁)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신의 한수’는 이곳, 제4회 노인장기·바둑대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지역언론연대는 전국 34개 시군구 지역에서 발행되는 풀뿌리 언론 연대모임입니다. 바른 언론을 통한 지방자치, 분권 강화, 지역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소속사 보기 http://www.bjynew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