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 중ㆍ동구 지방선거연대는 15일 자유한국당 인천시당 앞에서 강력 범죄자 공천 배제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인천 중ㆍ동구 지방선거연대는 15일 자유한국당 인천시당 앞에서 강력 범죄자 공천 배제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 김강현

관련사진보기


인천 중·동구 지방선거연대가 15일 자유한국당 인천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범죄와 뇌물비리 등 범죄 전력이 있는 지방선거 후보 신청자들을 공천에서 배제할 것을 요구했다.

이들은 "강력 범죄 전력이 있는 사람들이 자유한국당에 후보신청서를 제출했다"며 "강력 범죄자들을 공천에서 즉각 배제하라"고 주장했다. 중·동구 지방선거연대가 파악한 범죄 전력이 있는 자유한국당 후보 신청자는 모두 4명이다.

공천 배제 요구 대상자는 ▲아들 특혜 채용 관련 뇌물수수 혐의로 검찰에 기소된 A구청장 ▲성매매를 알선하다가 단속이 나오자 종업원을 빼돌려 범인은닉죄 전력이 있는 기초단체장 후보 신청자 B씨 ▲이혼과정에서 아내가 잠들자 집에 불을 지른 살인미수 전력의 시의원 C씨 ▲성매매 혐의로 성범죄자 재범방지교육 80시간 이수와 중구의회 의원자격 정지 30일 징계를 받은 D 구의원이다.

중·동구 지방선거연대는 "최근 정계로까지 확산되고 있는 '미투 운동'에서 보듯, 국민들은 성폭력 전력이 있는 정치인들을 철저히 배제하고 높은 도덕성을 가진 사람을 원한다"며 "자유한국당도 최근 '여자만세'를 외치며 공천기준에 도덕성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했는데, 인천시당은 여전히 공천과정에서 시민들의 정서를 무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신수정 인천여성회 중·동구지부장은 "아이들 학교에서 운영위원장을 뽑을 때도 범죄경력 증명서를 받는다. 하물며 시민들을 위해 일해야 하는 정치인들이 이런 범죄사실이 있음에도 선거에 나선다는 것은 주민으로서 부끄럽고 창피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김효진 중·동구 지방선거연대 운영위원은 "아직 몇몇 후보 신청자들의 실명이 공개되지 않았다. 자유한국당은 이들의 실명을 공개하고 공천에서 배제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중·동구 지방선거연대는 기자회견이 끝난 후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에 항의서한을 전달하고 "요구가 반영되지 않을 경우 시민사회단체와 여성단체들과 연대해 자유한국당 반대 운동을 펼칠 것이다"라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시사인천>에도 게시 되었습니다.



태그:#자유한국당, #후보신청자, #강력범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