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성남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교복이나, 와이파이 예산은 우리 시민들의 생활과 관련된 중요한 현안 예산으로 신속하게 처리되어야 합니다. 유보된 예산이 시민의 삶의 정쟁이 될 수 없습니다"

성남시는 12일 성남시의회 의장에게 성남시의회의 임시회 소집요구서를 제출했다. 이는 심사완료 후 본회의에 계류 중인 추경예산안 처리를 위함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이재명 성남시장은 현재 성남시의회에 보류된 민생 관련 예산의 신속한 처리를 촉구하고 나섰다.

성남시에 따르면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일까지 열린 제235회 임시회 시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 완료하여 본회의에 계류 중인 조례안 등 일반의안 13건 및 제1회 추경예산안 안건 처리를 위한 임시회 개최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주요 추경예산 현황에는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회선 사용료 4억 1500만원,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지원 26억 6500만원, 청소년 배당 175억 6300만원, 성남시민프로축구단 운영지원 55억 등이다.

특히 성남시의회는 제235회 임시회 때 고교 무상교복 예산을 정부 협의 절차 미이행을 문제 삼아 예산안을 삭감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교복이나, 와이파이 예산은 우리시민들의 생활과 관련된 중요한 현안예산으로 신속하게 처리되어야 한다. 유보된 예산이 시민의 삶의 정쟁이 될 수 없다"며 현재 성남시의회에 보류된 민생 관련 예산의 신속한 처리를 주문했다.

한편 지방자치법 제45조 2항에 의하면 시급히 지방의회에서 의결해 주어야 할 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민생현안 사항 등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장에게도 지방의회 집회 요구권을 부여하였으며, 의장은 임시회 소집요구가 있을 경우 15일 이내에 임시회를 소집하여야 한다.

성남시의회
 성남시의회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이재명, #성남시, #성남시의회, #무상교복, #김유석 시의장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