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하남시 찾아가는 보건소 '하남건강버스'운행
 하남시 찾아가는 보건소 '하남건강버스'운행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하남시가 찾아가는 보건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오는 19일부터 찾아가는 보건서비스 제공을 위한'하남건강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하남건강버스는 건강측정 장비와 전문상담인력을 갖추고, 미사·위례지구 주민 등 공공보건기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하여 지역별로 방문하여 혈압·혈당, 콜레스테롤, 골밀도, 모세혈관, 체성분 등의 검사 및 건강관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남건강버스는 19일부터 1차 시범으로 미사동, 위례동 아파트 부근에서 주5회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고, 3월부터는 시민 요구도를 반영하여 운영 장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버스운행을 위하여 35인승 버스를 구조 변경하는 작업을 거쳤으며, 외부는 시민의 건강을 상징하는 붉은색 하트 이미지와 친근한 모습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디자인되었다.

또한 검사를 위한 6대의 의료장비가 설치되었으며, 의사, 간호사, 임상 병리사, 건강운동관리사 등 총 7명의 직원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건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그동안 거리상의 문제로 보건소 모자보건관리 서비스를 받기 어려웠던 미사·위례지구 임산부들을 위하여 엽산제·철분제 배부와 산전혈액검사도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건소 모자보건실(031-790- 5040)에 사전예약을 하고 당일 신분증과 임신확인 증빙자료(임신확인서, 초음파사진, 산모수첩 등)를 준비하여 방문하면 된다.

구성수 보건소장은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의사의 전문 건강관리상담과 보건소의 사업별 연계를 통해 더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하남시, #오수봉, #찾아가는 보건소, #하남건강버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