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최근 강남구청장에 출마할 뜻을 밝힌 여선웅 강남구 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최근 강남구청장에 출마할 뜻을 밝힌 여선웅 강남구 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 여선웅 의원 페이스북

관련사진보기


신연희 서울 강남구청장이 1심에서 벌금 800만원을 선고받았다.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기소된 신 구청장에 대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조의연 부장판사)는 공소 사실 중 일부 유죄를 인정하며 이같은 판결을 내렸다.

여선웅 강남구 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이 소식을 자신의 SNS를 통해 "신연희 구청장이 당선 무효형을 선고받았습니다"라고 전하면서 "아직도 신 구청장을 떠받들고 있는 강남구청 공무원들을 보면 승진이 참 무섭습니다"라며 "공범들도 전부 처벌받아야 합니다"라고 주장했다.

최근 강남구청장에 출마할 뜻을 밝힌 바 있는 여 의원은 이른바 '신연희 저격수'로 잘 알려져 있는 인물이다.

여 의원은 앞서 다른 글을 통해서도 "신연희 강남구청장이 횡령한 세금으로 자유한국당(새누리당) 당비와 정치인 후원금을 냈습니다"라며 "자유한국당과 해당 국회의원은 신연희에게 장물로 받은 당비와 후원금을 강남구 주민에게 되돌려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또 다른 글을 통해서는 "공정선거 관리자인 구청장의 선거법 위반은 더 엄하게 다스려야 한다"면서 "법정구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여 의원은 최근 <한강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강남구는 지금까지 인물 선거, 정책 선거를 한 적이 없다. 보수정당이 깃발만 꽂으면 당선됐기 때문"이라면서 "이번에 정책 선거를 이끌 것이다. 그렇게 되면 강남 주민들이 충분히 민주당을 선택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표하기도 했다.

 여선웅 강남구 의회 의원이 페이스북에 9일 올린 글
 여선웅 강남구 의회 의원이 페이스북에 9일 올린 글
ⓒ 여선웅 의원 페이스북

관련사진보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