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학재 국회의원이 바른정당 잔류와 국민의당과의 통합 지지의 입장을 밝혔다.
▲ “이학재 국회의원, 바른정당에 남아 통합신당 지지” 이학재 국회의원이 바른정당 잔류와 국민의당과의 통합 지지의 입장을 밝혔다.
ⓒ 이학재 의원실

관련사진보기


이학재 국회의원(인천시 서구 갑, 바른정당)이 국민의당과의 통합에 합류한다.

이학재 의원은 오늘(11일) 밝힌 입장문을 통해 "바른정당에 남아 통합신당 출범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입장문에서 이 의원은 바른정당 잔류와 자유한국당으로의 복귀 사이에서 고민해온 자신의 입장을 설명했다.

이 의원은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앞에서 처절한 반성으로 국민들께 용서를 구하고 새로운 희망을 싹을 틔우기 위해 바른정당을 창당했지만, 당의 지지율은 좀처럼 오르지 않았고 '깨끗한 보수', '따뜻한 보수'의 기치 아래 함께 바른정당을 만들었던 동료 의원들은 하나 둘 당을 떠났다"며 "국민의당과의 통합 논의가 급물살을 타면서 제 지역의 많은 적극적 보수 지지자분들이 이 기회에 자유한국당 복귀를 촉구했다. 보잘것없는 저를 재선 구청장, 3선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주셨고, 지역공동체와 국가를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셨던 고마운 분들의 요청을 가벼이 여길 수 없었기에 제 마음은 흔들렸다"고 고민을 토로했다.

이어 "비장한 각오로 탈당하고 창당하며 시도한 보수개혁의 중차대한 과업을 여기서 접을 수밖에 없는지 고심에 고심을 거듭했고, 최근 여러 날 동안 하루하루 불면의 밤을 보내며 제 자신에게 묻고 또 물었다"며 "며칠간 아들과 함께 지리산에 다녀오면서 아무리 춥고 험한 높은 산도 한발한발 내딛으면 정상에 오르지만 어떠한 이유로든지 포기하면 오르지 못한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고 잔류 결심의 배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저는 바른정당에 남아 진통 속에 있는 통합신당 출범에 힘을 보태고, 통합신당이 국민들의 마음속에 굳건히 뿌리내리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나아가 국민적 지지 속에, 개혁적 중도보수 세력이 중심이 된 대통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국민의당과의 통합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와 관련해 이학재 의원실의 한 관계자는 인천게릴라뉴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그동안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당에 남는 것으로 결정했다"며 "국민의당과의 통합을 적극 지지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이학재, #바른정당, #국민의당, #중도보수통합, #통합신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