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구마모토 역에서 출발 준비중인 SL히토요시와 승무원들
▲ SL히토요시 구마모토 역에서 출발 준비중인 SL히토요시와 승무원들
ⓒ 서규호

관련사진보기


일본 규슈 남부 구마모토현의 JR구마모토역에서 출발해서 JR히토요시역까지 이어지는 약 2시간 25분간의 환상적인 증기기관차 여행은 매주 주말 1일 1왕복으로 구마모토 현 남부를 달립니다. 오전 9시 45분, 하얀색 연기를 뿜으며 출발 준비 중인 SL히토요시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 크지 않은 기관차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앙증맞은 증기기관차죠. 만화 <토마스와 친구들>을 본 아이들이라면 너무나 좋아할 만한 크기입니다.

출발 준비 전에 기관차 선두 부분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룹니다. 차례차례사진을 찍고 난 후 열차 안에 오르죠. 대부분 가족여행으로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탑승합니다.

총 3량의 객차로 이루어진 SL히토요시는 구마모토현을 가로지르는 구마가와를 중심으로 강을 따라 운행합니다. 1호차와 3호차에는 전망라운지가 위치합니다. 1호차의 전망라운지는 히토요시 방면으로, 단풍나무와 장미나무 등의 나무로 된 품격 있는 전망실에서 구마모토현의 대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행선 이용시(히토요시 발 구마모토 행)파노라마 전망을 뒤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SL히토요시호 1호차 전망라운지
▲ 1호차 전망라운지 SL히토요시호 1호차 전망라운지
ⓒ 서규호

관련사진보기


3호차의 전망실은 고급스러운 나무의 느낌이 느껴집니다. 살롱 형태로 운영되며 3종류의 다양한 의자에서 대자연의 파노라마 전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1인석 두개는 정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입니다. 하행선 이용시(구마모토 발 히토요시 행) 맨 뒷칸이 객차가 되기 때문에 그때 보시면 더 멋진 풍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 객차 2호 차에는 간단한 매점이 있습니다. 스텝이 간단한 식사거리와 음료수, 기념품 등을 판매 합니다. 1호차에는 미니SL라이브러리가 있어서 히토요시 열차의 모형도 볼 수 있습니다. 열차를 탑승하면 JR규슈에서 기념사탕을 증정하고 기념스탬프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기념제복을 입고 사진까지 찍을 수 있는 체험의 기회가 있습니다. 색다른 경험이네요. 또한 이곳에서는 히토요시구마소주를 활용한 소주아이스크림을 판매 합니다. 물이 좋기로 소문난 구마가와의 강물로 만든 소주아이스크림은 알코올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약간 막걸리 맛이 납니다.

내부의 모습은 그야말로 클래식한 분위기라서 여행하는 시간 동안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여기저기 돌아 다니기 바쁘거든요.

차내에서 판매하는 히토요시구마소주아이스크림
▲ 히토요시구마소주아이스크림 차내에서 판매하는 히토요시구마소주아이스크림
ⓒ 서규호

관련사진보기


열차는 잇쇼치 역(一勝地駅)에서 10분간 정차하는데, 이름에도 알 수 있듯이 필승을 역명에 넣어 승리를 기원하는 소원의 부적을 판매합니다(160엔). 식사시간이 다가오니 에끼벤(역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을 안 먹어 볼 수 없겠죠. 구라메시에키벤은 이곳 구마모토의 특산품인 밤을 이용한 도시락입니다. 도시락 통 모양도 밤 모양이죠.

열차는 어느덧 종착역인 히토요시역에 도착합니다. 히토요시역에는 100년이 넘은 일본 내 유일한 석탄 저장기관창고가 보이고 회전 전차대도 보입니다. SL히토요시의 기관차 진행방향을 바꾸는 보습도 볼 수 있습니다.

SL히토요시 객실내부의 앤틱한 모습
▲ SL히토요시 객실내부 SL히토요시 객실내부의 앤틱한 모습
ⓒ 서규호

관련사진보기


이번 주 주말 구마모토로 즐거운 열차 여행을 떠나 보세요.

-운행일
매주 토, 일, 월(3월부터 11월까지)

-운행구간
구마모토 역 09:45-->12:09 히토요시 역
히토요시 역 14:38-->17:14 구마모토 역
1일 1왕복

-요금
총 2640엔(편도기준)



태그:#SL히토요시, #규슈철도여행, #일본철도여행전문가서규호, #구마모토증기기관차, #증기기관차여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