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지난 5월 충남 내포신도시에서는 유전자변형생물체인 LMO 유채 종자가 발견되었습니다. 유채꽃은 배춧과 작물입니다. 또, 곤충을 매개로 하는 충매화여서 전파속도도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기농 특구인 홍성군 농민들이 불안해하는 이유도 그 때문입니다. 자칫 유기농산물이 LMO로 오염될 수도 있다고 걱정하는 것입니다.

충남도는 지난 5월 유채 종자가 발견된 일부 지역의 밭을 갈아엎어 버렸습니다. 이에 대해 충남지역 시민단체들은 충남도의 처방이 효과 없는 임시방편에 불과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런 우려가 현실이 되고 있는 듯 보입니다. 12일 오후, 충남지역시민단체 회원들과 내포신도시 인근에 있는 덕산온천(예산군) 주변 유채밭을 찾았습니다.

갈아엎었던 밭에서는 벌써 LMO 유채 줄기가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김영기 충남친환경농업인연합회 사무국장은 "LMO 유채 1개가 반경 2Km를 오염시킬 수 있다"며 "씨앗이 맺히기 전에 뽑아 소각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블로그 미주알고주알( http://fan73.sisain.co.kr/ ) 운영자. 필명 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