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설전을 벌이고 있는 문재인-유승민 후보
 설전을 벌이고 있는 문재인-유승민 후보
ⓒ MBC

관련사진보기


19대 대통령선거에 출마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가 여성가족부의 존치 여부를 놓고 설전을 벌였다.

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사회분야 대선후보 초청 TV토론에서 유 후보는 "예산도 쥐꼬리만큼 주고, 공무원 수도 얼마 없는 여가부를 생색으로 만들어서 정치하는 사람들 거기 장관으로 앉혔다"라며 "인구 절반이 여성인데 여성 관련 정책을 기획재정부, 교육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등 부처에서 양성평등이나 모성보호에 관한 실·국을 설치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이에 문 후보는 "김대중 정부에서 여성부를 만들고, 노무현 정부에서 여성가족부로 확대했다. 그런데 이명박 정부 들어서서 인수위 때 여가부를 폐지한다고 했다가 여성계가 강력 반발해 결국 존치하게 된 것"이라며 "각 부처에서 여성과 관련한 많은 기능이 나뉘어져 있지만 충분한 실효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만큼 전체를 꿰뚫는 여가부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유 후보가 "문 후보도 대통령이 되면 캠프 인사 자리주느라 (여가부를) 또 할거다. 역대정권이 예외없이 다 그렇게 해왔다"고 하자 문 후보는 "이상한 사람이 여가부 장관된 건 이명박·박근혜 정부 얘기"라고 응수했다.

그러나 유 후보는 "그런 차원이면 대통령 직속 양성평등위원회를 만들면 된다"라고 맞받았고, 문 후보는 "여가부 취지를 흐린 건 이명박-박근혜 정부"라고 물러서지 않았다.


태그:#문재인, #여가부, #유승민, #여성가족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