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김예나 기자 =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에서 29일 오전 8시 51분께 화재가 발생해 1시간 40여분 만에 불길이 잡혔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불은 주거지역인 7B지구에서 발생해 오전 10시 32분에서야 초기 진화됐다. 불은 4개동에서 발생했는데 총 29세대 중 중 26세대가 실제로 거주하는 곳이다.

불이 나자 건물 안팎에 있던 14명이 대피했다. 1명은 현장에서 쇼크 증세를 보여 처치를 받았으며 연기를 흡입하고 1도 화상 증세를 보인 김모(70)씨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 불로 이재민 43명이 발생했고, 이들은 개포1동 주민센터로 대피했다고 소방당국은 설명했다.

소방당국과 경찰 등은 펌프차 등 차량 80대를 투입하고 소방수 190명 등을 동원했다. 화재가 인근 대모산으로 번질 우려를 대비해 산림청, 중앙특수구조단 소방 기 4대도 동원했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불이 난 곳이 비닐, 합판 등으로 돼 있어 불길을 잡는데 어려웠다"면서 "주거 지역인 만큼 가정 내 LPG 가스통, 난방용 기름 보일러 등으로 인해 화재 진압이 늦춰졌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 더 이상 불씨가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면서 "대기가 건조한 만큼 화재가 확대되지 않도록 화재대응 1단계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소방당국은 불이 7B지구의 한 세대 부근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 등을 파악하고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구룡마을, #화재, #강남 빈민촌, #개포동, #철거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