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세균 국회의장이 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대통령(박근혜) 탄핵소추안' 가결을 선포하고 있다.
 정세균 국회의장이 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대통령(박근혜) 탄핵소추안' 가결을 선포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국회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을 가결하자 지역 야당은 즉각 환영 입장을 나타냈다. 동시에 야당들은 입을 모아 박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오늘의 국회 대통령 탄핵안 가결은 우리 사회의 정의를 바로 세우고 나라의 새 역사를 쓰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이번 사태를 통해 대통령이라 할지라도 국민의 뜻을 거스르고 역사의 변화에 맞선다면, 절대 용서받을 수 없는 존재로 전락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것이라는 교훈이 명확히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더민주는 "국회의 탄핵안 가결은 끝이 아니라 이제 시작"이라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이제라도 국민의 뜻을 엄중히 받아들여 즉각 퇴진하는 것만이 나라를 파탄 낸 잘못을 국민들에게 사죄하는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부산시당은 대통령 탄핵안 가결을 "위대한 국민의 승리이자 민주주의의 승리"라고 평가했다. 국민의당은 "스스로 물러나지 않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탄핵 이외의 길은 있을 수 없었다"면서 "이번 234명 국회의원의 압도적인 탄핵 가결은 이러한 민심의 반영"이라고 밝혔다.

국민의당은 새누리당을 향해서는 반성을 촉구했다. 국민의당은 "특히 부산 정치권은 지역 정치권을 주도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을 배출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면서 "부산시민들에게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의당 부산시당도 논평을 발표했다. 정의당은 "지금이라도 국민 앞에 고개 숙여 사죄하고 진실규명에 한치의 숨김이 없어야 할 것이며 탄핵과 상관없이 하루빨리 퇴진하라"고 요구했다.

또 정의당은 탄핵을 "박근혜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기득권을 청산하기 위한 국민들의 대장정이 시작된 것"이라 표현하면서 "전방위에 걸쳐 이루어졌던 박근혜표 국정을 모두 리셋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새누리당 부산시당은 침묵을 지키고 있다. 새누리당은 탄핵안 가결과 관련해 지역당 명의의 성명이나 논평은 밝히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태그:#탄핵, #새누리당, #부산시당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