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김학용

관련사진보기


ⓒ 김학용

관련사진보기


ⓒ 김학용

관련사진보기


ⓒ 김학용

관련사진보기


ⓒ 김학용

관련사진보기


"박근혜는 퇴진하라! 이정현도 퇴진하라!"

지난 19일 오후 7시 30분,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의 지역구인 순천 국민은행 앞에는 오후 6시부터 모이기 시작한 시민들이 금세 4000여 명으로 늘었다. 현장에 참여한 나는 내 눈과 귀를 의심했다. "박근혜 퇴진!"은 물론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퇴진!"도 함께 외치고 있었다.

이 대표를 뽑아준 순천시민의 성난 민심이 그대로 반영되고 있었다. 시민들의 구호에는 집 지키라고 키워주고 뽑아줬더니, 다른 대문 지키고 있는 이 대표의 행보에 크게 실망한 기색이 역력했다. 함께 참여한 지인들은, 창피해서 이제 어디 가서 순천 산다는 말도 못하겠단다.

시민들의 자유발언으로 진행된 1부를 마치고 촛불과 피켓을 흔들며 행진이 이어졌다. "하야 하야 하야~"라는 후렴구가 반복되는 '하야송'을 따라 부르면 어김없이 박 대통령과 이 대표를 향한 퇴진구호가 이어졌다. 그런데, 함께 행진에 참여한 아내가 다급하게 다가와 내 귀에 속삭인다.

"저 경찰 좀 봐, 아까부터 구호와 하야송을 따라 부르는 것 같아"
"에이, 설마…."


혹시나 해서 아내가 지목한 경찰을 살금살금 살펴보니…. 헛, 이럴 수가? 진짜로 '하야송'을 따라 부르고 있었다. 무전기로 입을 가리고 있어 언뜻 보면 교신 중으로 보였지만, 분명 "하야하라!"는 구호를 함께 외치고 있었다. 의무경찰로 보이는 아직 앳된 얼굴의 청년은 다른 이들의 눈치를 보며 질서유지를 하고 있지만, 분명한 '우리 편'이 확실했다. 아,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했을 때가 이런 심정일까?

살며시 그에게 다가가 손가락 하트와 엄지 척을 날리니, 씨익 웃는 모습에 내 가슴이 뛴다. 행진을 마치고 자리를 떠나려 하자 "조심히 들어가세요"라는 인사도 잊지 않는다. 현 정부에 대한 불신과 실망, 지역구를 대표하는 여당 대표를 향한 분노가 의무복무를 하는 젊은 청년까지 극에 달한 것일까?

자전거 타고 밀짚모자 쓰고 순천 가서 민심을 확인했다는 이 대표. 당신으로 인해 회복할 수 없는 상처를 입은 순천시민의 자존심은 어찌할 건가? 이제는 그 민심을 심판받을 차례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박근혜, #이정현, #퇴진, #국정농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살아가는 이야기를 기존 언론들이 다루지 않는 독자적인 시각에서 누구나 공감하고 웃을수 있게 재미있게 써보려고 합니다. 오마이뉴스에서 가장 재미있는(?) 기사, 저에게 맡겨주세요~^^ '10만인클럽'으로 오마이뉴스를 응원해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