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재미있고 감동적인 경험을 가진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그나이트(ignite) 마산' 행사다.

'이그나이트'는 '~에 불을 붙이다' '점화하다' '~을 태우다'는 뜻이다. 누구의 경험담이나 이야기가 다른 사람한테 전해져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이그나이트 마산'은 20장의 슬라이드를 15초씩 자동으로 넘기며 5분간 자신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자리다. 자신의 경험이나 정보, 지식을 공유하는 것이다. 이 행사의 목표는 경험을 나누고 배움을 얻는 것이다.

'이그나이트 마산'은 오는 29일 오후 3시 마산YWCA 3층 강당에서 열린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현재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gniteMasan)을 통해 신청자를 받고 있다.

주최측은 참가자들이 책 1권씩 가져 오도록 하고, 현장에서 전시한 뒤 경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청중 100명을 모집하고, 이들이 낸 참가비는 행사 진행 경비에 쓰고 남은 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

현재까지 '이그나이트 마산' 행사에 발표자는 13명으로, 다음과 같다.

이준우(마법 속에 들어 있는 또 다른 비밀), 장훈서(놀면 서로 잘 자라요), 유석호(지리산 둘레길 285km! 길을 묻다), 정희찬(대학생활), 이준성(학습권 침해하는 학교 앞 유해환경 공장이야기), 김강진(청년귀농 네번째 이야기), 주원빈(빵돌이 내 인생), 박재우(나의 3년 이야기), 김용만(지역의 팟캐스트를 아시나요?), 김윤정(행복한 인생), 강은정(잊지 못할 아이티 영어캠프), 한명라(지금 내가 행복한 이유).

'이그나이트 마산' 행사가 10월 29일 오후 3시 마산YWCA 3층 강당에서 열린다.
 '이그나이트 마산' 행사가 10월 29일 오후 3시 마산YWCA 3층 강당에서 열린다.
ⓒ 조정림

관련사진보기




태그:#마산YWCA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