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 대상에서 의회발전공로대상과문화예술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한 박승용 시의원과 김종욱 대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 대상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 대상에서 의회발전공로대상과문화예술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한 박승용 시의원과 김종욱 대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30일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2016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국민행복시대, 사단법인 국제문화공연교류회, 안중근 의사 평화컵추진위원회, 스포츠코리아신문, 스타코리아, 선데이타임즈, 친환경뉴스 주관으로 '2016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충효대상'을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은 환경, 예술, 스포츠 분야와 봉사, 종교, 정치, 사회, 경제, 문화, 국방, 의학, 선행, 효행 등 일반 및 공직사회에서 타의 귀범이 되는 인사를 선정해 그 공로를 치하하고 표창함으로써 국내외에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개최됐다.

충남 논산시의회 박승용 시의원(나 선거구/새누리당) '2016 대한민국 충효대상 의회발전 공로대상'과 김종욱(소극장 마당 대표) '2016 대한민국 충효대상 공연문화예술부문 문예예술 공로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의회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한 박승용 시의원
▲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 대상 의회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한 박승용 시의원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박승용 의원은 열정적인 대민봉사 정신으로 의정의 신뢰성과 시민의 권리 보호에 헌신하고 생활정치와 상생정치 구현, 선진 의회상 확립을 위해 열정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승용 의원은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데 좋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주민을 돕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특히, 지역구인 논산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논산청소년육영회 활동을 하면서 장학금 기탁,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역발전과 민생현안 해결을 위해 발로 뛰고 실천하는 등 현재 논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시정전반에 대한 주요 시책사업, 각종 민원에 대한 심도 있는 감사와 주민과의 소통, 예산집행의 효율적인 개선방향 제시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의정발전 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문화예술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한 소극장 마당 김종욱 대표
▲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 대상 문화예술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한 소극장 마당 김종욱 대표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김종욱 대표는 논산시 문화예술을 위해 소극장 마당과 극단 처용을 운영하면서 논산시민들를 위해 개관기념 연극 <옆집에 배우가 산다>(아래 <옆집 배우>)가 소극장 마당 개관1주년 기념 초청공연, 논산시민을 위한 연극교실 등 낙후해 가는 논산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종욱 대표는 "이번 상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에 관심을 기울였으면 좋겠으며, 여전히 소외되고 있는 논산문화예술의 권익 보호와 문화예술 증진을 위해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라며 "문화예술을 통해서 논산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다는 점과 서로 다른 것을 존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서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에서 문화를 통한 봉사활동의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충효대상은 자랑스런 한국, 위대한 조국 캐치프레이즈 아래 나라사랑, 가족사랑 테마로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하는 한민족의 화합과 조국의 평화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해마다 각 분야에서 뛰어난 공적을 세운 개인이나 단체 등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태그:#한국을빛낸대한민국충효대상, #김구기념관, #의회발전공로, #문화예술발전공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