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남 NGO는 26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홍성군 화상경마장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 기자회견 충남 NGO는 26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홍성군 화상경마장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충남시민사회연대회의와 홍성경마도박장반대공동행동은 26일 오전 11시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 단체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김석환 홍성군수가 제대로 된 여론 수렴 없이 화상경마장 사업을 일방 추진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홍성군은 지역 10여 개 시민단체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여론 수렴 없이 화상경마장 사업을 밀어 붙였다"고 지적했다. 이에 앞서 김석환 홍성군수는 지난 19일 A사업자가 제출한 화상경마장 사업제안서를 승인했다.

이들 단체는 또 홍성군이 추진 중인 화상경마장을 '도박장'으로 규정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경마장 출입자의 76.9%가 중독 증상을 보이는 사행산업"이라며 "화상경마장 가까이 사는 지역 주민들부터 도박의 유혹에 빠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홍성군이 지역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화상경마장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나선 것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이미 화상경마장이 들어선 서울 용산과 대전 월평동에서는 주민들이 화상경마장의 외각 이전 및 폐쇄를 요구하고 있다"며 "화상경마장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인다면 어째서 수많은 시민들이 반대하겠는 가"라고 반문했다.

이들은 이어 "최근 충북 청주시는 주민여론이 우선이란 이유로 화상경마장 유치를 철회했다"며 홍성군도 화상경마장 사업을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이들은 또 "홍성군은 주민 삶과 지역 경제를 놓고 도박판을 벌이려 한다"며 "세수확보 이전에 주민의 주거공간을 지키고 교육환경을 보호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시민단체 관계자는 "충남 서해안 지역은 어업인과 수산업 종사가자 많다"며 "이들이 도박의 유혹에 빠진다면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화상경마장은 한번 들어서면 돌이킬 수 없다"며 "충남 도청소재지에 '도박장'이 들어서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태그:#홍성, #화상경마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