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울산저널' 홈페이지, 페이스북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 '울산저널' 홈페이지, 페이스북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일주일 전이었습니다. 신공항 백지화를 규탄하는 의미에서 대구의 매일신문이 1면을 백지로 발행해 크게 화제가 됐습니다.(관련기사 : http://omn.kr/ka4g)

여기 또 다른 백지 1면을 보게 됩니다. '울산저널'의 29일자 1면입니다. 이 신문사가 백지 1면을 내게 된 의미는 이렇습니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23일 전원 회의를 열고 신고리 5,6호기 건설 허가(안)을 7대 2로 가결했다. 2012년 9월 한국수력원자력이 신고리 5,6호기 건설 허가를 신청한 지 4년 만이다. 울산저널은 신고리 5,6호기 건설 백지화를 촉구하는 뜻에서 제193호 1면을 백지로 발행했다. 지면 속 사진은 신고리 건설 결정에 찬성표를 던진 원안위 위원들이다.'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는 백지 1면 사진과 함께 '신고리 5, 6호기 지으면 안 되는 아홉 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기사(http://www.usjournal.kr/News/85569)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 밝히고 있는 반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 최대의 핵밀집 단지', '반경 30킬로미터내 380만 명 거주', '다수호기 안전성 평가 생략', '핵발전소 위치제한 기준 위반', '활성단층대 조사, 연구 뒤따라야', '전력소비 정체, 원전 증설 불필요', '임기만료 앞두고 쫓기듯 결정, 왜?', '자료 열람 봉쇄해놓고 심사하라니'.

신고리 5, 6호기 건설허가가 과연 제대로 된 결정인가, 제대로 따져 묻는 이 기사에서 '울산저널'의 저력을 느끼게 됩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왼쪽 손바닥을 펴보세요. 사람의 손금엔 '시'라고 쓰여 있어요.

이 기자의 최신기사[만평] 출구전략 없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