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정수근

관련사진보기


ⓒ 정수근

관련사진보기


ⓒ 정수근

관련사진보기


ⓒ 정수근

관련사진보기


ⓒ 정수근

관련사진보기


지구를 제발 살려주세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대구에서는 주말인 4월 24일, 차 없는 거리가 된 중앙로에서 환경에 관한 각종 체험부스와 전시 공간들이 들어선 공간이 열린 가운데 지구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대구환경연합은 '4대강에 쉼표, 핵발전에 마침표, 초록에 투표'라는 슬로건을 내건 부스를 운영하면서 환경퀴즈, 4대강 전시 관람, 발전차액제도 지원 촉구 서명, 탈핵 인증샷 찍기놀이를 진행했다.

5개 체험을 다해 다섯 개의 도장을 찍어오면 지구별 유일의 모래강 내성천 사진이 담긴 엽서와 탈핵 물티슈를 선물로 나누어줬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많이 참여를 하십니다. 저희가 준비한 환경에 관한 상식과 지식을 퀴즈와 인증샷을 통한 놀이로 아이들에게 전하니 아이들이 잘 받아들이는 것 같아 즐겁습니다"

부스 운영 책임을 맡은 계대욱 활동가의 말이다.

"올해로 46주년을 맞은 지구의날입니다. 단지 하나의 환경 체험행사의 날이 아니라, 진정으로 이 지구별을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이라도 다짐할 수 있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산은 뚫리지 않아야 하고, 강은 흘러야 합니다.....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의 공존의 모색합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