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필리버스터 만난 새누리당, '김밥' 가장 중요? 무제한 토론(필리버스터)에 나선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단상에 오르자마자 국회 본회의장을 우르르 빠져나가는 새누리당 의원들과 마주했다.
ⓒ 소중한

관련영상보기


"별 거 다한다, 별 거 다해." - 김태환 새누리당 의원
"내가 가장 중요한 것 이야기해줄게. 김밥을 시켜야 돼." - 김학용 새누리당 의원

23일 정의화 국회의장의 테러방지법 직권상정을 비판하며 무제한 토론(필리버스터)의 첫 테이프를 끊은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단상에 오르자마자 국회 본회의장을 우르르 빠져나가는 새누리당 의원들과 마주했다.

이들 중 일부는 본회의장 앞 로텐더홀을 아예 떠났고, 다른 일부는 본회의장 입구에 모여 즉석 긴급 회의(?)에 들어갔다. 그 와중에 몇몇 의원은 필리버스터를 두고 "별 거 다한다"라고 비아냥거리거나,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김밥을 시키는 것"이라며 활짝 미소를 짓기도 했다.

김 의원의 무제한 토론이 진행되던 이날 오후 8시 40분, 새누리당 의원들은 국회 로텐더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야당은 필리버스터를 중단하라"며 구호를 외쳤다. 기자회견이 끝난 뒤에는 손팻말을 든 채 인증샷을 찍기도 했다. 자세한 내용은 위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23일 오후 국회 로텐더홀에서 테러방지법 무제한 토론을 벌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규탄대회를 열고 있다.
▲ 더민주 규탄하는 새누리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23일 오후 국회 로텐더홀에서 테러방지법 무제한 토론을 벌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규탄대회를 열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태그:#테러방지법, #필리버스터, #무제한 토론, #새누리당, #김밥
댓글2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냉탕과 온탕을 오갑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이 정도면 마약, 한국은 잠잠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