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불법행위가 계속 고발되고 있다. 4일 경남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구민에게 식사를 제공한 혐의로 고위공직자 출신의 예비후보자를 포함한 2명을 창원지방검찰청 진주지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선관위에 따르면, A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에 근무하는 B씨는 지난 1월 선거구내 식당 3곳에서 선거구민 30여 명한테 60여만 원 상당의 식사를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A예비후보는 3곳의 식사에 모두 참석해 선거운동을 하는 등 B씨와 공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선관위는 "사직 당국의 수사결과에 따라 식당에서 음식물을 제공받은 것으로 확인되는 사람에 대해서는 50배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음식물 제공 건에 대한 제보자에 대해서는 검찰의 기소 후 포상금의 지급여부와 금액을 결정·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관위는 "선거와 관련한 물품·음식물 제공행위가 근절되지 않는 데 대하여 우려를 표하고 사전 예방활동을 적극 전개하는 한편, 중대선거범죄에 대하여는 광역조사팀을 투입하고 철저하게 조사하여 고발 등 엄중 조치할 방침"이라 밝혔다.

경남선관위는 지난 1월 총선과 관련해 자신의 페이스북에 특정 예비후보자의 과거 행적과 관련한 허위사실과 함께 욕설 등 저속한 표현으로 비방하는 글을 수차례에 걸쳐 게시·유포한 혐의로 C씨를 창원지검 진주지청에 고발하기도 했다.

한편 경남경찰청은 총선을 앞두고 '선거사범 수사전담반'을 169명에서 235명으로 보강하고, 경찰관의 첩보수집 활동을 강화하는 등 강력하고 엄정한 단속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경남경찰청은 지단달까지 총선과 관련 선거사범 11건·12명을 수사·내사 중이며, 2건 2명을 내사종결했다고 밝혔다.


태그:#경남선거관리위원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