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영월 시네마 전경
 영월 시네마 전경
ⓒ 김종신

관련사진보기


지난 13일, 드디어 영월에도 영화관이 생겼습니다. '영월시네마'로 이름 지어진 영화관은 33석과 99석 소규모 2개 관을 둔 2층짜리 건물입니다. 표값은 5000 원으로 기존 영화관에 비해 저렴하며 5개의 영화를 돌아가며 상영하여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영월시네마 내부
 영월시네마 내부
ⓒ 김종신

관련사진보기


상영관내부
 상영관내부
ⓒ 김종신

관련사진보기


1층은 티켓부스와 시대별 대표작 포스터와 스틸컷이 전시되어 있으며 영화상영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음료를 마시며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네요. 2층은 39석과 99석의 소규모 2개 상영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관한 지 얼마되지 않아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

영월시네마 부매니저
 영월시네마 부매니저
ⓒ 김종신

관련사진보기

그동안 영월군민은 영화를 보기 위해 인근 제천이나 원주까지 나가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지만 이제 그럴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 또한, 스포츠시설을 제외하면 문화적 소외지역이었지만 이번 영화관 개관으로 문화적 갈증이 어느정도 해소가 될 뿐 아니라, 관광객 유치에도 작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박우철 영월시네마 부매니저는 "영월시네마가 작게나마 영월군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면서, 동시에 소통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영월시네마가 의미있는 장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이 작은 영화관이 영월군민에게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군민에게 다가가는 운영을 하길 바랍니다. 또한, 영월군민이 영화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영월시네마'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태그:#영월, #영월시네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