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수원 장안고에서 열린 메르스 극복, 감사콘서트
 수원 장안고에서 열린 메르스 극복, 감사콘서트
ⓒ 김민규

관련사진보기


22일 저녁, 수원 장안고등학교 운동장에서 메르스 극복 감사콘서트가 열렸다. 이날 행사가 시작되기도 전에 운동장은 수많은 인파로 가득 찼다. 준비된 좌석은 이미 만석이었다. 시간이 흐르면서 어두워지기 시작하면서 행사장에는 더 많은 시민들이 몰려들었다. 행사를 찾은 시민들에게 나누어줄 기념품도 금방 소진됐다. 당초 예상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넉넉히 준비해둔 기념물이 조기 소진된 것이다.

이날 행사를 위해 장안고등학생들은 며칠 전부터 열심히 준비했다. 장안고 사물놀이 학생 동아리 '마두패'는 화려한 오프닝 행사로 박수갈채를 받았다. 행사가 열리기 전날까지 학생들은 무대 설치에 만전을 기하고 청결을 위해 미화작업을 벌였다.

오프닝 공연 다음은 '빛을 밝히는 이들, 수원시 정자동 사람들' 동영상이 상영됐다. 메르스 기간 동안 거점병원으로 지정된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주변에 사는 정자동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였다.

거세게 반대할 줄 알았던 수원 정자동 주민들은 그 누구보다 의료진을 응원했고 메르스를 성공적으로 극복하는 데 기여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김동근 제1수원부시장 등 내외빈들은 동영상 상영 후 인사를 통해 정자동 주민들의 희생에 감사를 표시했다.

건강체크부터 먹거리 장터까지

행사장 한편에 준비된 먹거리 장터
 행사장 한편에 준비된 먹거리 장터
ⓒ 김민규

관련사진보기


이날 열린 메르스 극복 감사콘서트는 대대적으로 크게 열린 행사는 아니었다. 인사말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아직 (메스르가) 공식적으로 종식됐다고 선포되지 않아 조심스럽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비록 대규모로 열린 행사는 아니었지만 있을 것은 다 있었다. 축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먹거리. 저녁시간에 행사가 열려 허기진 시민들도 먹거리 장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먹거리만 있는 것이 아니다. 건강체크도 받을 수 있었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의료진들은 한편에 부스를 마련하고 간단한 건강체크를 받을 수 있게 했다. 혈당과 혈압을 체크하고 생활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었다. 메르스 극복을 위해 혼신을 다했던 의료진들은 이날도 시민들에게 최선을 다해 봉사했다.

흥겨운 공연도 시민 안전이 최우선

행사장을 가득 메운 인파 속 배치된 안전요원
 행사장을 가득 메운 인파 속 배치된 안전요원
ⓒ 김민규

관련사진보기


콘서트의 최대 볼거리는 바로 멋진 공연이다. 이날 행사에는 가수 김태우, 걸그룹 여자친구 등 유명 가수들이 총출동해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행사 말미에 선보인 가수 김태우의 공연은 행사장 전체를 뒤흔들 정도로 호응이 좋았다.

당초 계획되었던 종료 시간 오후 9시를 훌쩍 넘어서 행사는 종료됐다. 행사가 끝나고 떠나는 사람들의 마음에는 여운이 아직 남아있는 표정이었다. 이날 행사는 당초 예상보다 많은 시민들이 몰렸고 공연의 호응도도 매우 높았지만 큰 사고없이 안전하게 마무리됐다. 긴급상황을 대비해 구급대원 및 의료진이 대기하고 있었고 학생과 시민 봉사자 중심의 안전요원이 곳곳에 배치됐다. 소중한 생명을 건져낸 의료진과 희생정신을 보인 정자동 주민들에 대한 감사콘서트였던 만큼 그 뜻을 기려 이날 행사도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

이번 메르스 극복, 감사콘서트를 참가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느꼈을 것이다. 아무리 큰 위기라도 공동체 정신을 가지고 있다면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다는 것을 말이다. 메르스 사태 같은 위기가 다시 찾아와서는 안 되지만 다시 온다고 해도 수원의료원 의료진들과 정자동 주민들과 같은 희생정신이 있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건강체크 및 상담을 진행하는 수원의료원 의료진
 건강체크 및 상담을 진행하는 수원의료원 의료진
ⓒ 김민규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e수원뉴스와 개인 블로그에 게재된 글입니다. 오마이뉴스는 본인이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게재를 허용합니다.



태그:#메르스, #메르스극복, #감사콘서트, #남경필, #수원의료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