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 이슬기 기자) 토요일인 20일 오전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강원도와 충청이남 일부 지역에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은 전날 밤늦게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해 이날 오전 4∼5시께 모두 그쳤다.

오전 4시 현재 주요 지점 적설량은 연천·화천 6.0㎝, 양구·인제 5.5㎝, 동두천 4.5㎝, 철원 3.9㎝, 춘천 3.8㎝, 남양주 3.5㎝, 서울 1.3㎝ 등으로 기록됐다.

기상청은 눈·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들어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강원 내륙과 강원 산간, 충청남북도, 전북 동부 내륙, 경상북도, 경남 해안에는 눈 또는 비가 오다가 오전에 점차 그칠 것으로 예보했다.

동해안을 제외한 강원도와 충북 북부, 경북 내륙, 울릉도·독도에는 자정까지 1∼5㎝의 눈이 더 내리겠다.

21일은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 제주도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경기 남부는 늦은 오후 한때, 충북 남부와 경상남북도 내륙에는 오후에 가끔 눈이 오겠다. 강원 영동은 대체로 맑겠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빙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